Home > 전공 소개 > 학부장 인사말

Greetings from Head

학부장 인사말

공지사항 :

전공주임교수 인사말

중어전공교수 강창수

안녕하십니까?

서경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주임을 맡고 있는 강창수 교수입니다.

우리 중어 전공은 1992년 야간학과로 설립된 중어중문학과를 모태로 합니다. 중어중문학과는 2001년 주간학과로 전환되어 보다우수한 학생들이 모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1997년에는 중국어언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어 상호 학점교류를 하고 있으며, 2004년에는 대만문화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어 매년 상호 교환학생을 교류하고 있습니다.

2010년 국제적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중어, 일어, 불어, 러시아어 등 4개의 학과를 국제비즈니스학부로 개편하여 영어를 기본적으로 전공하고 각 언어 중 한 개의 언어를 선택하여 졸업 시 2개의 언어를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중어학과를 모태로 하는 저희 중어 전공은 현재 20년을 맞고 있는 젊고 패기 있는 전공 학과입니다.

미국과 함께 G2로 성장한 중국은 과거의 전통과 현재의 발전이 어우러져 21세기 세계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중국은 긴밀한 관계 속에서 사상적, 문화적 전통을 공유해온 이웃이며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이자 최대의 교역 대상, 최대의 인적 교류 대상 국가입니다. 이러한 관계는 향후에도 더욱 긴밀하고 광범위하게 확대될 것입니다. 저희 중어 전공은 그러한 중국과의 교류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중국어 구사 능력과 현대 중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학습 목표로 현재와 미래의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경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주임 강창수

학부장 인사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학부장 한영균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부는 기존의 영어학과와 일어학과, 중어학과, 유럽어학부 등을 2010년 국제비즈니스어학부로 통합, 개설한 이래 2021년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로 새로이 단장했습니다.

또한 세계 여러 국가 및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용적인 외국어 구사능력을 기르고 비즈니스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더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영어와 일어, 중어, 노어, 불어 중 한 개 이상의 언어를 단일전공 혹은 복수전공 및 부전공으로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으며 학업 성취와 목표 달성을 위해 학부 차원에서 교수자와 교류하고 소통하며 학문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일반 기업체를 비롯하여 글로벌 기업, 공무원, 국제통상, 출판, 교육, 관광업 등 실용적 외국어를 기반으로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 각 분야에서 여러분의 전문 역량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에서 충실한 학창생활 가운데 멋진 미래를 준비하기 바랍니다.

서경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장 한영균

중어전공 현황

중어 전공에는 4명의 전임교수와 1명의 겸임교수 및 수명의 강사가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2011년 7월 현재 약 16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중어 전공의 수업은 주로 혜인관에서 이루어지며, 특히 5개의 시청각실 및 8개의 어학실습실(Lab실)을 보유하고 있다.

중어전공 활동 모음

중어전공의 여러 활동 모습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아래의 각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확대되며 사진설명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및 수업

더 많은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활동 모습을 포토갤러리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과 활동

더 많은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활동 모습을 포토갤러리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활동

더 많은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활동 모습을 포토갤러리 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축제 및 MT 등의 행사

더 많은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활동 모습을 포토갤러리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더 많은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활동 모습을 포토갤러리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중어전공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중어전공 싸이클럽싸이월드 클럽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사이트맵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중어전공 사이트맵입니다